미주조선일보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지프 맡겼더니 사라졌다?"… 기아차 딜러 소송
뉴저지주 클리프턴에 있는 페티 기아 딜러. /Fette Kia세일즈맨이 트레이드인차량서 잠 자고, 티켓 받고여성 소비자 분개뉴저지주에 거주하는 여성이 패세익 카운티의 기아차 딜러십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온라인 매체&nb…
'영원한 현역' 이순재 별세
향년 91세, 25일 눈 감아고령에도 활발한 활동현역 ‘최고령 배우’로 활동해온 배우 이순재<사진>가 91세의 나이로 별세했다.이순재는 25일 새벽(한국시간) 눈을 감았다. 고령에도 활발…
트럼프의 지자체 AI규제 무력화에 보수층 반발
여러 주들 규제법안 추진백악관은 소송 검토인공지능(AI) 업계와 가까워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 차원의 AI 규제 시도를 무력화하려고 하면서 보수층의 반발을 사고 있다.&nbs…
추수감사절 남가주서 700만명 떠난다
추수감사절 연휴 남가주에서 700만명이 여행길에 나서면서 극심한 교통혼잡이 예상된다. /이해광 기자 90% 차로 이동, 극심한 혼잡 예상5Fwy LA~베이커스필드 '최악'비교적 트래픽 적은 시간 출발을    남가주에서는 올 추수감사절 연휴에 약 700…
'오바마케어' 대안 고심 커지는 공화당
오바마케어 보험료 보조금 종료를 앞두고 공화당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AP내달 보조금 연장 상원 표결부결시 보험료 급등 후폭풍오바마케어(ACA)에 따른 건강보험료 보조금 지급이 올 연말 종료되는 가운데 여당인 공화당이 이를…
연방법원, '트럼프 정적' 前 FBI 국장 등 공소기각
제임스 코미(왼쪽) 전 FBI 국장과 러티샤 제임스 뉴욕주 법무장관. /AP트럼프 측근 임시검사장임명 '불법' 판단정적들에 보복을 가하려고 연방 검찰에 충성파를 심어온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행보에 법원이 제동을&n…
앨라배마 첫 아시안 시장에 한인 여성 취임
라네 바틀릿,메디슨 시장  춘천서 출생한 혼혈  앨라배마주에서 다섯 번째로 큰 도시인 매디슨 시장에 한인 여성이 취임하며, 주 역사상 첫 아시안 시장이 …
기아 차량이 보행자 들이받고 뺑소니
피코 유니언 지역서 발생LA한인타운 인근 피코-유니언 지역에서 흰색 또는 회색 기아 차량이 보행자를 들이받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건은 24일 오전 3시…
에릭 스월웰 하원의원, 가주 주지사 선거 출마 선언
"물가 너무 높다" 메시지민주당 후보 6명과 경쟁에릭 스월웰(민주·캘리포니아·사진) 가주 연방하원의원이 내년 캘리포니아 주지사 선거에 공식 출사표를 던졌다. 스월웰 의원은 2020년 민주당 …
내집은 멀어지고 빚은 늘고… 가주의 '생활비 위기'
주택가격, 미국 평균의 두 배연소득 22만1000달러 필요전기요금도 타주보다 높아캘리포니아 주민들은 가주에서 사는데 여러 장점이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지만 그 대가로 상당한 비용을 치르…
스테이트팜, 차보험료 인하
내년 2월부터 6.2% 캘리포니아 최대 보험사인 ‘스테이트팜’이 내년 초 자동차 보험료를 6.2% 인하한다. ‘스테이트팜’은 이 같은 인하 요청서를 주 보험국에 제출했으며, 승인을 거친 후 2026년 2월 23일 발효될 예정이다. ‘스테이트팜’ 측은 이와 관련 최근 손해 청구 비용이 낮아진 …
연방법원, IRS가 ICE에 납세자 정보 제공 금지
"납세자 정보보호법 위반"이민법 집행에 사용 불허연방법원이 지난 21일 국세청(IRS)이 민감한 납세자 정보를 이민세관단속국(ICE)과 공유해 전국적인 이민 단속에 활용하는 것을 금지하는 …
"불체 대학생에 거주민 학비혜택은 불법"
트럼프 정부, 가주정부 제소연방정부가 불법체류 학생들에게 거주민 등록금 혜택을 주고, 재정 지원을 제공하는 가주법은 불법이라고 주장하며 가주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이번 …
횡단보도 주변 주차 제한… 주민들 '헷갈려'
횡단보도 주변에 주차를 금지하는 '데이라이팅 법'의 단속 기준이 모호해 주민들이 헷갈려하고 있다. /ABC7 News데이라이팅 법 단속기준 모호표시 없는 구간도 주차 금지 보행자 사고 30% 감소 기대캘리포니아주에서 지난 1월부터 시행에 들어간 ‘데이라이팅 법(AB 413)’의…
3인조 절도범, 가정집서 롤렉스 등 10만달러어치 털어
밸리 빌리지 주택서 발생남성 2명, 여성 1명 추정마스크를 쓴  3인조 절도범이 샌퍼난도 밸리의 한 주택에 침입해 약 10만 달러 상당의 귀중품을 훔쳐 달아났다.경찰에 따르면 조시·로즈 미흐노스키 부부는 지…
거목이 차량 덮쳐 운전자 현장서 즉사
거대한 나무가 차선을 가로질러 차량을 덮친 모습. /KTLA News밸리 위네카서 발생주민들 큰 충격 받아지난 21일 샌퍼낸도밸리 위네카 지역에서 거대한 나무가 차량 두 대를 덮쳐 1명이 숨지는 사고가&nb…
경찰견 총으로 쏴 죽인 후 경찰에 사살
버뱅크서 교통법규 단속 중도주한 용의자, 경찰과 총격전버뱅크에서 발생한 교통법규 위반자 단속 과정에서 범죄 용의자가 경찰견을 총으로 쏴 죽인 뒤 이어진 총격전에서 경찰에 의해&nb…
가주 5세 미만 자녀양육비 3만5000달러
각 주별 5세 미만 연간 자녀 양육비. /스마트어셋전년 대비 6.6% 상승미국 평균 2만7000달러캘리포니아주에서 5세 미만 자녀 1명을 양육하는데 드는 연간 비용이 평균…
아 손흥민… 페널티킥 골대 맞히자 팬들 '탄식'
22일 밴쿠버를 상대로 펼쳐진 MLS 플레이오프 서부 컨퍼런스 준결승전에서 손흥민이 후반 종료직전 프리킥 동점골을 터트린 후 점프하며 기뻐하고 있다. /APLAFC, MLS 서부 준결승서밴쿠버에 승부차기 패배 탈락"페널티킥 순간 다리에 경련"22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MLS(메이저리…
추수감사절 연휴 맑고 따뜻
토요일은 비 확률 20%추수감사절 연휴기간 LA를 비롯한 남가주는 따뜻하고 화창한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국립기상청(NWS)은 24일부터 26일까지 남가주는 비교적 맑은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최고 65~72도, 최저 49~53도의 기운분포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추수감사절 연휴기간인 27~30일은 최고 67~72도…
발레 전문가가 지도하는 '호두까기 인형' 워크숍
한미무용연합 진 발레스쿨 진 최(오른쪽) 단장과 제이콥 솔테로(왼쪽) 발레 마스터. /진 발레스쿨한미무용연합 진 발레스쿨오는 12월 1일 오후 5시한미무용연합 진 발레스쿨(단장 진 최)은 연말을 앞두고 차세대 발레 인재 발굴과 전문 …
'케데헌', 오스카 후보자격 갖춘 작품 됐다
애니메이션 후보작 35편에 포함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사진)가 영화계 최고 권위의 오스카상 후보 자격을 갖춘 작품 목록에 이름을 올렸다.미국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
'배신자' 찍힌 옛측근 그린 "의원직 사임"
내년 1월5일 사임 밝혀트럼프 대통령 "좋은 소식"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오랜 측근이었다가 최근 비판자로 돌아선 마저리 테일러 그린<사진> 연방 하원의원(공화·조지아·3선)이 임기 중인&…
LA항 대형 컨테이너선 화재
소방대원들이 21일 LA항 컨테이너선 화재 진화작업을 하고 있다. /ABC7 News'원 헨리 허드슨'호일부 터미널 운영 중단LA항에 정박 중이던 대형 컨테이너선에서 21일 화재가 발생해 일부 컨테이너 터미널의 운영이&nbs…
대입원서 정보 누락, 침착하게 대응하라
중요한 정보를 빼먹고 대입원서를 제출했을 경우 신속한 대응이 필요하다. USC 캠퍼스. /AP원서 작성 실수, 즉시 취해야 할 조치반드시 포함시켜야 하는 요소 파악 후입학사무처에 연락해 상황 설명해야수개월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대입 원서 제출. 많은 …
최신뉴스
LAX 주차장서 차량 도난 급증 '주…
8만마일도 못버틴 엔진… 현대차 상대…
국경순찰대, AI로 전국 운전자 감시…
이민법정이 ‘추방의 덫’으로 변했다
기아차 미국법인 상대로 1500만불 …
메디캘 ‘자산 심사’ 부활… 한인 고…
LAX, 15억달러 고가도로 건설 추…
라스베이거스 가는 길은 '죽음의 도로…
여성 운전자에 총 겨눠..알고 보니 …
역대급 이민 문턱, 한인들도 직격탄
오피니언
교육이야기 양 떼를 잘 아는 목자
지식과 감성 사이 호두까기 인형 – 겨울의 마법…
이정아의 수필로 쓴 세상 부러운 이모작 인생
교육이야기 조직의 가지치기
의료칼럼 지방간, 몇 주만에 치료 가능하…
조선 신호등 제물포(인천)에서 한양(서울)까…
지식과 감성 사이 K-STEAM 파워 – 한인들의…
이우근 칼럼 유령의 그림자